Home > News > 마이뉴스 기자 구독 관리

마이뉴스 기자 구독 관리

2024-11-14 14:51:40

캐나다 한국계 감독 셀린 송의 영화 ‘패스트 라이브즈(Past Lives)도 지난해 최고의 영화 중 하나로 언론에서 손꼽히며 아카데미상 수상을 기대하게 한다.

카이한 스페이스의 시아막 헤사 최고경영자(CEO)는 한국의 우주항공청 설립을 위한 노력을 응원한다면서 우주항공청을 통해 한국 정부의 우주산업 역량이 더욱 높아지도록 협력을 강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데이터 분석기술 등에서 국제적 경쟁에서 뒤처지지 않는다는 자신감을 내비쳤다.

마이뉴스 기자 구독 관리

이렇게 한국의 위상이 높아지면서 우주 분야의 급속한 발전을 실감하게 됐다.독자적인 기술로 1t 이상의 발사체를 우주로 보낼 수 있는 국가는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 7개국 뿐이다.더욱 기대되는 것은 민간기업들의 활약이다.

마이뉴스 기자 구독 관리

※ 외부 필진 기고는 본지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미국항공우주국(NASA)과 함께 민간 우주정거장을 설립 중인 보이저 스페이스의 에릭 스텔머 부사장도 한국의 기업 수준이 매우 높다고 평가하며 ‘뉴 스페이스 시대를 맞아 한국의 우주항공청 설립 후 민간기업체 참여를 더욱 장려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마이뉴스 기자 구독 관리

이를 보며 한국도 우주 전담 기구를 설립해 본격적인 투자와 활발한 국제 협력이 있었다면 당당히 그만한 반열에 오를 수 있었을 것이란 아쉬움이 든다.

필자는 항공우주연구원 원장 재임 시절인 2009년 제60회 세계우주대회를 대전에서 주최한 적이 있다.박 후보자에게 꼭 당부하고 싶은 말이 있다.

올해 말이나 내년 초에 박 후보자가 국회 인사청문회를 거쳐 취임한다면 약 11년 만에 국토부 공무원 출신이 장관을 맡게 된다.정부 발표를 믿고 의사결정을 했던 사람들이 나중에 바보가 되는 상황은 바람직하지 않다.

11년 만에 국토부 출신 장관 지명 과도한 시장개입 경계 발언 주목 국민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켜야 물론 출신이 어디냐가 전부는 아니다.여소야대 국회에서 법을 고치려면 야당의 협조가 필수적이다.






Copyright © Powered by     |    싱어게인2 갤러리|마이뉴스 기자 구독 관리    |    sitemap

위기·불신 키운 김태효 1차장의 신중치 못한 발언2분기 상장사 실적 대해부끝나지 않은 디아스포라의 노래정보 비대칭 해소해야 전세 사기 피해 줄인다건들락 "연준 아닌 채권시장을 믿어라"투자전략 및 시황(’24년 4월 18일)북핵, 금융시장 영향은20년의 베팅, 윤 대통령 방미와 신냉전 동맹증권사, 자산운용사 실적전망印 SENSEX지수, 0.38%↑ 60,342.88 (14:00)치밀한 DJ의 현실 외교, 용산과 민주당에 돌직구를 던지다日 11월 경상수지 1조8천36억엔 흑자…예상치 상회(상보)[인사] 농림축산식품부[도쿄환시] 달러-엔, 美 CPI 앞두고 제한적 상승[뉴욕모닝브리핑](1월12일)호주 11월 무역흑자 132억호주달러…전월대비 증가(상보)대형 GA, 설계사 쟁탈전 과열… 상품 갈아탄 소비자 피해 속출국민의힘, 무거운 침묵CS "한은, 25bp 인상 전망…원화, 금리보다 위안화 중요"모텔서 나체·성관계 몰카 찍혔다…236명 울린 중국인 감형, 왜의대 증원 힘싣기?…리베이트 조사 나선 공정위[뒷북경제][동십자각] 필수의료 '골든타임' 또 놓쳐선 안된다공적자금 다 갚았는데…은행 "이대로면 매년 수조원 내야 할 판"SKC(011790) 16.1Q 실적발표회조국혁신당 '국민 승리'은행 출연금 끌어쓴 정부…'올해만 4.2조'트레몰로의 숲속 공간, 알람브라 궁전EU “中 풍력터빈업체 보조금 조사” 발표…견제 본격화"침체 벗어날 3가지 재료에 주목…경제활동 회복·유럽·중국"바클레이즈 "임금 인플레 낙관론, 시기상조"